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국민이 대부분 좋아하는 "음료" 자주 먹으면 조기 사망할수도..

전국민이 대부분 좋아하는 "음료" 자주 먹으면 조기 사망할수도..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고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하지만 단 음료를 섭취하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무설탕" 또는 "낮은 설탕" 옵션을 사용할 수 있지만 성분 목록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장기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과도한 단맛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국 의학 저널(BMJ)에 발표된 하버드 공중 보건 대학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첨가된 음료의 과도한 섭취가 당뇨병 환자의 조기 사망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탕 함유 음료를 매일 섭취할 때마다 모든 원인으로 인한 조기 사망 위험이 8%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음료를 커피나 차로 대체하면 모든 원인과 심장병으로 인한 조기 사망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또한 간 손상, 충치를 유발할 수 있으며 높은 설탕 함량으로 인해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무설탕 및 저당 옵션이 있지만 "100% 무설탕" 과일 주스를 자주 섭취하면 여전히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섭취하기 전에 성분 목록을 확인하는 것은 식단,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거나 당뇨병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면 심장병과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설탕 섭취는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인 비만 및 당뇨병의 발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과당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간 기능을 손상시키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탕 섭취는 또한 췌장암, 신장 기능 저하 및 인지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설탕 섭취를 제한하면 장수를 촉진하고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평생 동안 건강을 유지하려면 과도한 양의 설탕 섭취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원데이뉴스

https://www.oneda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05 

 

한국인 이 좋아하는 이 "음료" 자주 먹으면 조기 사망 위험 크다

한국인 이 좋아하는 이

www.oneda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