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꿀팁ㆀ

드론 자격증 비용 궁금해서 직접 찾아보았네요. - 드론 자격증 취득 방법 과정 학원 교육기관

안녕하세요 흐름을 쫓는 블로그의 이슈꿀팁ㆀ편입니다. 날씨가 아직도 춥네요~ 다들 몸관리 잘하시길... 저는 오늘 일어나보니 목감기가 와서 아주 고생중입니다 ㅠ 오늘은 드론 자격증 비용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론 사진 입니다.


얼마 전 방송된 '미운우리새끼' 라는 SBS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 김건모씨가 언급해 큰 화제가 된 드론 자격증!! 노후에 대해서 얘기를 하다가 김건모씨가 언급을 했는데요, 자신은 가수이지만 행사는 항상 할 수 없음에 (목관리 때문에) 노후를 대비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대비책이 바로 드론 자격증 이라네요. 제가 TV를 보면서 드론 자격증 이 어디에 쓰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ㅋㅋ 드론 자격증 취득 방법 과정 학원 교육기관

농사 짓는 현장에서 비료를 드론으로 주는데 7분이 걸리고, 그 수입이 200만원이라는 이야기를 덧붙여서 말해주길래 아~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논에 비료를 주는 것도 정말 일이지만 그 고된 일을 드론으로 7분만에 끝낼 수 있다고 하니 농업에 드론이 많이 쓰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리고 7분에 한 번 할 수 있으니 1시간에 6번을 한다면 수입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이 들었네요~ 그래서 저도 궁금해져서 드론 자격증 비용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드론 자격증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론자격증은 12kg ~ 150kg 이하 무게에 대항되는 상업용 드론을 운용하기 위한 자격증입니다. 14세 이상 부터 필기 시험이 가능하고, 실기 시험에 응시 하기 위해서 20시간 이상 비행경력을 국토부가 인정한 드론 전문 교육 기관에서 쌓아야 합니다. 국토부에서 인정한 드론 전문 교육 기관은 전국적으로 14곳이 있고, 서울, 경기 수도권 지역에는 7곳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드론 스테이션 가장 중요하죠.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교육 비용 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생각보다는 비쌉니다. 물론 교육 기관에 따라 비용도 다르겠지만 수백만원에 육박합니다. 300만원 이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관심이있어서 찾아보다가 작은 경비행기까지 조종을 하고싶은 생각에 개인 자가용 항공기 운전자격증을 알아보니 천만원대가 넘어갑니다.. 최소 1500만원 이상의 가격이 든다고 하길래 식겁했네요 ;; 드론 12kg 미만인 경우에는 자격증 없어도 날릴 수 있다고 하니 .. 취미로만 해야하나 싶습니다 ^^;; 

드론 스테이션 입니다!


그래도 자격증 취득 이 궁금하신 분들께 말씀드리자면, 가장 가격이 괜찮은 교육 기관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기관별로도 다 가격의 폭이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국토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수료하셨다면 필기 시험이 면제된다는 점 꼭 잊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드론 자격증 비용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흐름을 쫓는 블로그의 이슈꿀팁ㆀ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드론 자격증 취득 방법 과정 학원 교육기관

가장 인기있는 게시물▼